LG전자 회원

뒤로가기

LG전자 회원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LG전자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회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LG전자 회원서비스(이하 “회원 서비스”라 함)란 하나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로 회사가 제공하는 LG전자 개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공통관리정보, 서비스 이용 신청 및 해지 등을 관리 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정한 회원관리 서비스를 말합니다.
    • (2) 공통관리정보(이하 “회원정보”라 함)란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회원이 입력한 아이디(ID) 정보 및 필수 입력 항목으로 LG전자 회원 사이트를 통해 정보확인, 변경처리 등을 관리할 수 있는 회원정보 항목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정보를 말합니다. 해당 정보는 회원 서비스 구현을 위해 회원의 동의 하에 개별 서비스에 자동으로 제공됩니다.
    • (3) LG전자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이란 회원 서비스가 적용된 개별서비스 웹사이트 또는 App에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LG전자 회원 사이트에서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발급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회원의 자격 및 권한 등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4) LG전자 회원 전용 웹사이트(이하 “LG전자 회원 사이트”라 함)란 회원이 개별서비스에서 회원가입, 로그인, 회원정보 변경 등의 행위를 할 때 제공되는 회원 전용 화면을 말합니다.
    •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 서비스를 통해 개별서비스에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하나의 아이디(ID)로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 숫자 및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하며, 회사는 일관된 아이디(ID) 정책을 위해 특정 유형(이메일, 전화번호)의 아이디(ID)를 회원이 선정하도록 사전에 정할 수 있습니다.
    • (6)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정보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8자리 이상 16자리 이하의 알파벳 대∙소문자, 숫자 및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7) LG전자 개별서비스(이하 “개별서비스”라 함)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원 아이디(ID)를 이용하여 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하며 다음 각 목의 서비스를 통칭합니다. 개별서비스는 추후 추가/변동될 수 있으며 서비스가 추가/변동될 때에는 본 약관 제17조에서 정한 방식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약관의 ①항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 ①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LG전자 회원 사이트(member.lge.co.kr)에 게시하거나 본 약관 17조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회원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본 약관은 회원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수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본 약관 17조에 따라 적용일자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E-mail, SMS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하고, 이를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 ④ 회사가 e-mail 통보 또는 SMS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e-mail 주소나 휴대폰 번호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회사가 최신 e-mail 주소나 휴대폰 번호로 통보하는 경우, 회사가 적법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 ⑤ 회사가 영업양도 등의 방법으로 본 약관에 따른 계약관계를 이전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실을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고 회원이 이에 대하여 30일간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⑥ 본 약관의 개정에 관하여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거나 명시적인 반대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⑦ 회사가 본조에 따라 회원에게 약관 변경에 관한 사항을 통보 등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⑧ 본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 ①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와 관련하여 별도의 이용약관을 규정할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의 이용약관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서비스의 이용약관이 본 약관보다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회원 이용 및 제한

제5조 회원의 이용 자격

  • ① 회원의 회원 가입 신청은 LG전자 회원 사이트 및 LG전자 베스트샵 에서 회원정보를 기재∙입력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LG전자 회원 사이트를 통해 가입하는 경우는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가입이 처리됩니다.
  • ② 회원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LG전자 회원 사이트에서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개인정보수집 수집 및 이용 동의’ 등)’의 내용에 동의한 후 전항의 방식에 따라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후 회원 자격이 부여된 고객에게 가입 완료 공지를 보낸 시점에 체결된 것으로 봅니다.
  • ③ 제1항에 따른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원칙적으로 승낙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1) 기술상 회원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이동전화 명의자의 허락 없이 문자메시지(SMS) 인증, 범용공인인증을 수행하는 등 가입 시 회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5) 이메일(E-mail) 승인 또는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 (6) 만 14세 미만 아동일 경우
    • (7)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 (8) 기타 위법한 가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 ④ 본조 제 3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한 경우,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승낙 유보의 사유, 승낙 가능 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등 기타 승낙 유보, 거절과 관련된 사항을 LG전자 회원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 또는 문자메시지(SMS)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제6조 회원 서비스의 이용 종료

  • ① 회원이 회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LG전자 회원 사이트 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회사에 회원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2호의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통보 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
    • (1)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 (2) 회원이 사망한 경우
    • (3) 다른 회원의 서비스 사이트 이용을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서비스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5) 기타 본 약관이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6) 기타 회원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7)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회원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 ③ 본조 제①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②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탈퇴 처리를 완료하였다고 통보하는 시점에서 탈퇴가 완료 됩니다.
    • (2)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회사가 제2항에 따른 통보를 한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사의 통보 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기 회원과 관련된 권리나 의무 및 포인트는 당해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 ④ 회원은 회원 아이디(ID)를 유지한 채 개별서비스 중 일부를 선택하여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개별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한 회원이라 하더라도, 해지하지 않은 다른 개별서비스 및 회원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을 해지하지 않은 개별서비스가 1개 이상 존재할 경우 회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없습니다. 회원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회원의 경우, 가입한 개별서비스 이용 계약을 모두 선택한 후 해지 신청하여야 회원 이용계약이 해지됩니다.
  • 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1년 이상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회원을 휴면회원으로 전환하고 회원정보를 별도 분리 보관합니다. 회사는 휴면회원 전환일 30일 전에 대상 회원에게 이메일, SMS 등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다만 상법, 국세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개인정보 처리 방침 참조)
  • ⑥ 본 조 제①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②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된 경우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처리 됩니다.
    • (1) 자발적 탈퇴 및 회원자격이 상실된 회원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탈퇴 후 지체없이 삭제처리 됩니다.
    • (2) 다만, 서비스 부정 이용 기록이 있거나 CS문의 대응 중일 경우 1년간 보관 후 삭제 처리합니다. 이 기간 동안 재가입 및 회원 서비스 이용이 불가 할 수도 있습니다.
  • ⑦ 회사는 회원이 제12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의 이용

  • ① 회원은 LG전자 회원 서비스 가입으로 발급받은 하나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회사의 개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 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회원의 사용이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개별서비스 및 회원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사용이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본 약관 제 17조에 따라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지체 없이 이를 공지합니다.

제8조 회원의 변경 및 제공 중지

  •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개별서비스를 추가하거나 서비스 이용 저조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개별서비스를 축소하는 경우와 같이 회원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개별서비스 내용을 변경하려는 경우, 해당 내용 및 변경 기준 일자를 제1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회원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4) 경영상의 판단,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규제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회원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③ 회사가 제2항에 따라 회원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경우 회사는 제1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해당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에는(운영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④ 회사는 본조에 따른 회원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 등에 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본조에 따른 서비스 변경에 대하여 회원이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원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회사는 회원이 하나의 아이디(ID)를 이용하여 개별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회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서비스의 일환으로 개별서비스에서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정보들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맞춤형 서비스(회사 및 관계사들의 서비스·제품 등에 대한 추천 서비스를 포함함)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 서비스를 운영할 때 회원 이용에 필요한 정보(ex. 업데이트 등)를 회원 제공 화면 등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단문/장문 문자메시지(SMS/MMS), 개별서비스의 앱 push 메세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송합니다.
  • ③ 회사는 회원 서비스를 운영할 때 회사 또는 다른 회사와 관련된 각종 광고를 LG전자 회원 사이트에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받아 이메일(E-mail), 단문/장문 문자메시지(SMS/MMS), 개별서비스의 앱 push 메시지, 텔레마케팅(TM)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이 제3항에 따른 광고를 이용하거나 회원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광고주와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회원과 광고주 간에 분쟁,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광고주와 분쟁 등을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장 회원 정보 관리

제10조 회원 정보의 관리

  • ①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가 제3자에게 공개∙유출되지 않도록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주의의무를 다 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 ②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 및 관계사에 통보하고 회사 및 관계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 ③ 회원은 이용신청 때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때에는 즉시 회원정보를 최신의 정보로 수정해야 합니다. 단, 실명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 ④ 회원이 전항에 따른 수정을 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원은 개인 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 회사의 비밀번호 운영 정책에 따라 비밀번호 변경 절차를 수행해야 하고, 회사의 비밀번호 운영 정책에 따른 비밀번호 변경 절차를 수행하지 않을 경우에 회원에게 일어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 회원의 아이디(ID)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 ⑦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과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를 따릅니다.

제11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원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 회사의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정보를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6조 2항 1호에 의해 회원의 회원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 사항을 적시에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장 의무와 책임

제12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LG전자 회원 사이트에서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 및 관계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또는 관계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② 회원은 회원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ID)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실, 관계기관의 행정제제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회원 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회사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 의무를 집니다.
    • (1) 본인인증 시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는 등 기타 부정한 수단의 이용
    • (2) 회사가 운영하는 LG전자 회원 사이트의 게시된 정보의 임의적인 변경
    • (3)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7) 기타 불법한 행위
  • ③ 회원은 회사 및 관계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행정제재를 포함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귀책사유가 있는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 ④ 본조에 따른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가 정당한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회원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회원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본 약관 제 7조 ②항에 따라 필요한 경우에는 LG전자 회원 사이트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의 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 등과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정보를 가명처리하여 특정 회원 임을 구별할 수 없도록 처리하여 통계자료로서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되는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LG전자 회원 사이트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 ④ 회사가 제공하는 LG전자 회원 사이트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예측이 가능한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4조 개인정보 보호 의무

  • ①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회원 서비스 및 개별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2) 회원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회원으로부터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어서 회원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②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과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를 따릅니다.
  • ③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기관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은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 ④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며 정보통신망법 등 모든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회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LG전자 회원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5조 회사의 면책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원 서비스 미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회원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이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할 수 있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을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회원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회원을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16조 손해배상

  • ① 회원 또는 회사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당사자는 상대방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그 책임의 범위는 예측이 가능한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 ② 회원이 회원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귀책사유가 있는 당해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 책임 또는 경비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귀책사유가 있는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5장 기타

제17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았거나 변경 후 미수정하여 개별 통지를 하기가 어렵거나, 본 약관에 따른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공지를 할 경우 LG전자 회원 사이트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양도 금지

회원은 회원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19조 분쟁의 해결

  •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 등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②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1. 1. 본 약관은 2020년 04월 13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