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회원

뒤로가기

LG전자 케어솔루션 홈페이지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일자 : 2020-07-02

케어솔루션 및 케어십 개인정보 처리 방침

LG전자 주식회사(이하“회사”라 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률및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별도로 제정하고 이를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방식으로 수집·이용되고 있으며,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회사가 어떠한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본 개인정보 처리 방침은 관련 법령의 개정이나 회사의 정책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므로 회사의 웹사이트 방문 이용 시에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바랍니다.

1.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가. 수집 항목
    1. ①. 케어솔루션 계약서 및 케어십 계약서
      • 계약자 수집 항목 : 성명, 연락처, 주소, 우편번호, 이메일, 신용카드/결제정보, 고유식별Key값, CI/DI
      • 사용자 수집 항목 : 성명, 연락처(유선/휴대폰), 설치처 주소
      • 제품 구매/결제 또는 케어솔루션 계약 또는 케어십 계약 체결 시 아래와 같은 결제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 계좌이체 시 : 은행명, 계좌번호, 정기출금일
        • - 사은품 이용 시 : 주소, 전화번호
    2. ② 케어솔루션 계약의 이행 및 종료 : 케어솔루션 및 케어십 계약과 관련 연체 정보
  2. 나. 수집 방법
    1.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은 적법하고 공정한 방법에 의해서만 수집이 되며 회사의 업무 서비스 제공 外 기타 업무 목적으로는 수집 이용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서비스계약, 고객 확인, 케어솔루션 계약 체결 및 케어십 유지판단 여부를 위한 신용정보조회 및 신용판단, 제품배송/설치, 유지보수, 상담운영, 자동납부 및 요금정산업무, 이용대금 결제, 제품 마케팅/판촉업무(신상품, 이벤트 안내, 경품 배송) 및 통계 분석을 통한 마케팅 자료로써 고객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필요한 최소한의 고객의 개인정보만을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 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성명, 생년월일, 고유식별Key값, CI/DI

제품배송, 제품설치 및 회수, 고객상담, 접수 등 계약 이행을 위한 제반업무, 케어솔루션 서비스계약 체결을 위한 본인 확인, 신용 확인, 콜센터 상담 운영, 고객지향적 마케팅 각종 판촉행사 행사 제품안내

주소, 우편번호, 연락처(휴대폰, 자택)

제품배송, 제품설치 및 회수, 콜센터 상담운영, 접수 등 계약 이행을 위한 제반 업무, 케어솔루션 정기 유지관리 방문서비스, 케어솔루션 신규 서비스 및 신상품/이벤트 안내, 고객지향적 마케팅, 각종 판촉행사 및 경품배송, 행사 제품 안내

이메일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약관 변경사항 고지, 신규 서비스 및 신상품/이벤트 안내, 마케팅/광고 활용,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신용카드번호, 신용카드유효기간, 계좌번호, 은행명

결제 정보 처리, 케어솔루션 요금 수납/이체, 계좌 유효성 검증

케어솔루션 / 케어십 이용정보

이용 정보 분석에 활용 (서비스 제공, 서비스 품질 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고객 지향적 서비스/제품 등의 정보 제공을 위한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적 분석)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케어솔루션 및 케어십 계약일 또는 최초 서비스 접수일부터 고객님의 케어솔루션 및 케어십 서비스 해지 또는 계약종료일 또는 정보활용 동의 철회 요청시까지 보관, 활용하며 개인정보 삭제 요구 시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 고객의 정보 조회, 수정 또는 동의철회를 위해서는 고객상담실(T. 1577-4090),제품을 구매하신 매장 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연락하여 주십시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 -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 납세 증거에 관한 기록 : 5년
  • - 정당한 절차에 따라 보유기간을 미리 고객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 - 개별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4. 개인정보 파기에 관한 사항

고객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파기 절차
    • ·고객이 케어솔루션 및 케어십 계약을 제공한 개인정보는 케어솔루션 및 케어십 해지/계약 종료/동의 철회 전 까지는 보존이 됩니다. 계약기간 종료 또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 케어솔루션 및 케어십 계약 종료, 해지 요청 시 : 법적 보존기간 경과 후 개인정보 삭제/파기
      • - 개인정보 파기/삭제 요청 시 : 본인 확인 후 지체 없이 파기/삭제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나. 파기 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목적」,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고객이 사전에 제공에 동의한 경우
  •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 - 케어솔루션 및 케어십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 (배송/서비스 등)
  • -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해 고객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 통계작성, 마케팅분석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외부 기관 또는 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6.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업체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업무 내용
위탁 업체(수탁자) 위탁업무 내용
LG전자 전문점 / ㈜하이프라자

LG전자 제품 판매, 케어솔루션 계약 대행, 제품 마케팅/판촉, 신상품/이벤트 안내, 경품배송

LG CNS

케어솔루션 시스템 운영/유지 보수, 이벤트 당첨자 상품 배송 및 홍보 메일 발송을 위한 고객정보 추출

㈜범한판토스

제품 구매에 따른 물품 배송 및 제품설치, 케어솔루션 계약 신청 대행

하이엠솔루텍㈜ /케어솔루션 매니저

구매 제품 설치, 케어솔루션 제품 유지보수 & 방문서비스, 연결판매 안내 지원, 케어솔루션 계약 대행, 제품마케팅/판촉, 신상품/이벤트 안내, 경품배송

㈜하이텔레서비스

콜센터 상담업무(배송/설치관련 고객문의응대), 케어솔루션 계약 대행, 만족도 조사(제품구매, 배송설치, 서비스) 및 해피콜

NICE평가정보㈜

본인 실명확인, 신용정보 조회, 계약 체결 및 유지판단 여부

미래신용정보㈜

채무불이행 시 채권추심 활동, 제품 상담/판매, 케어솔루션 계약 대행

㈜유베이스

케어솔루션 및 케어십 계약 대행, 케어솔루션 제품 상담/판매

㈜헤아텍

방송진행 및 사은품 주문, 사후처리/고객응대

㈜비엔

방송진행 및 사은품 주문, 사후처리/고객응대

㈜LG유플러스/금융결제원

케어솔루션 요금 수납/이체

㈜디제이커뮤니케이션즈

DM발송/수납정보 안내

㈜리서치랩

만족도 조사(제품구매, 배송설치, 서비스)

㈜한진택배/우체국택배

제품 및 상품 배송

㈜HS애드/웰페어코리아

온라인 광고, 캠페인 업무 대행, 이벤트 판촉 사은품 제공

㈜LG유플러스

SMS/MMS/LMS 발송 대행

㈜세일코리아넷

케어솔루션 계약서 스캔 및 보관업무, 제품 상담/판매, 케어솔루션 계약 대행

㈜NICE신용정보

제품 상담/판매, 케어솔루션 계약 대행

LG전자 서비스센터

제품A/S 및 상담, 부품 판매

KIB/NET

자동이체 PG 서비스

㈜쿠콘

자동이체 PG 서비스

한국오라클유한회사

데이터의 저장 (클라우드 서비스)

포스트커뮤니케이션/㈜차이커뮤니케이션/OPQR

디지털PR(이벤트 운영 및 경품 배송)

㈜나스미디어/㈜메조미디어/㈜LG CNS/㈜이엠넷

비식별 데이터 광고 활용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가.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나.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8.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고객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있습니다. 고객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고객정보 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고객탈퇴”를 요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하겠습니다. 회사는 고객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 처리하는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전화 또는 e-메일 등을 통해 연락을 주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정보보호 담당
  •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케어솔루션담당
  • · 전화번호(☎) : 1577-4090
  • · E-mail주소 : privacy@lge.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0.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이메일 또는 웹사이트(www.lge.co.kr)를 통해 ‘공지사항’을 고지할 것입니다. 단,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수집ㆍ이용목적 변경, 보유기간 변경 등 중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를 얻도록 하겠습니다.

시행일자 2020년 7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