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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멤버십 홈페이지 이용약관

[LG전자 멤버십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엘지전자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LG전자 멤버십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제반 사항을 명확히 규정함으로써, 회원에 대한 고객서비스 의 증진과 회원의 제반 권리 ·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LG전자 멤버십 서비스”(이하 ‘멤버십 서비스’)란 회원이 제품 구매 시 회사에서 규정한 기준에 따라 일정액을 멤버십 포인트로 환산하여 적립하며, 제 품구매, 케어솔루션요금 납부, A/S 비용 납부 등의 각종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포인트 서비스를 말합니다.
  2. 2. “LG전자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란 만14세 이상이며, 회사에게 회원 가입의사를 밝히고, 회사가 이를 승인하여 멤버십 카드를 발급함으로써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개인을 말합니다.
  3. 3. “멤버십 서비스 가맹점”(이하 .가맹점.)이란 회사와 적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멤버십 서비스 가맹계약을 체결하여 제반 서비스를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합의한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구분 멤버십 서비스 가맹점

    오프라인 매장

    베스트샵 등

    온라인 몰

    LG전자 베스트샵 온라인몰 (www.lgbestshopmall.co.kr)  


    구체적인 가맹점 현황은 회사 및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현황 및 변경 사항을 회사의 대표사이트(www.lge.co.kr)를 통하여 공개합니다.
  4. 4. “멤버십 포인트”란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 구매 시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적법하게 부여 받은 포인트를 말합니다.

제 3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1. 이용계약은 회원이 가맹점에서의 회원 가입신청서 작성 및 회사 대표사이트에서의 회원가입 시 본 약관 동의를 통해 가입신청의사를 밝힌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 으로써 성립합니다.
  2.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된 경우 회원에 대한 통지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①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 는 예외로 함.
  4. ② 회원가입시에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5. ③ 회원가입시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6. ④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7. 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8. 3. 회사는 회원가입시 본인확인과 기존 가입여부 확인을 위해 휴대폰 인증 등의 방법으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9. 4.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회원 등급에 따른 서비스 내용은 대표사이트에(www.lge.co.kr) 별 도 안내할 예정입니다.

제 4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전자우편, 전화(1544-7777), 대표사이트(www.lge.co.kr), 기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기재된 방법 등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항의 방법으로 회사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통지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 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한 멤버십 서비스, 멤버십 포인트, 기타 멤버십 서비스가 제공하는 혜택을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3. 3. 회원은 멤버십 서비스의 이용권한, 보유하고 있는 멤버십 포인트,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 다. 단, 포인트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4. 4. 회원이 전항을 위반한 경우 양도∙증여∙담보제공한 멤버십 포인트는 소멸처리되고, 회원은 멤버십 서비스에 따라 제공받은 혜택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멤버십 포인트의 적립)

  1. 1. 회원은 가맹점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여 대금결제금액에 따라 정해진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온라인몰 구매는 ‘LG전자 베스트샵 온라인몰 (www.lgbestshopmall.co.kr)’ 구매에 한해서만 적용됩니다. 이외의 온라인 구매 건 및 납품판매 건은 적립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2. 회원은 멤버십 모바일 앱의 포인트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하여 멤버십 회원간 합의에 따라 선물이 가능한 보유 포인트 내에서 1,000포인트 단위 또는 보유 포인트 전체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3. 3. 멤버십 포인트는 회원이 상품대금 결제 후 상품 배송이 완료된 때로부터 7일이 경과된 날에 적립됩니다. 단, 포인트 선물하기 서비스로 선물 받은 멤버십 포인트 는 즉시 적립됩니다.
  4. 4. 회원이 구입한 상품의 구매를 취소한 경우 해당 멤버십 포인트의 적립은 취소되며, 만일 회원이 적립된 멤버십 포인트를 이미 사용하였거나 포인트 선물하기 서 비스로 선물한 경우에는 사용 또는 선물한 멤버십 포인트에 상당하는 금원을 별도로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5. 5. 멤버십 포인트 적립은 월 100만원, 년 200만원을 한도로 하며, 동일 행사 및 동일 모델에 대해서는 1건을 초과하여 적립할 수 없습니다.
  6. 6. 포인트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한 멤버십 포인트 선물하기, 선물받기는 각 월 2회로 한정하며 금액에는 한도가 없습니다.
  7. 7. 회사는 멤버십 포인트의 운영기준 및 적립률을 회사 대표사이트에 게시합니다. 적립률은 회사와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며, 조정 시 본 약관 제15조 제1항의 방법에 의해 고지됩니다.

제 7 조 (멤버십 포인트의 사용)

  1. 1. 회원은 가맹점에서 상품 구매시 구매대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적립된 멤버십 포인트로 결제하거나, 회원이 회사와 케어솔루션 계약 또는 케어십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케어솔루션 요금 또는 서비스 비용을 적립된 멤버십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멤버십 포인트 사용분에 대해서는 멤버십 포인트가 재적립되지 않습니다.
  2. 2. 멤버십 모바일 앱의 포인트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하여 멤버십 회원간 합의에 따라 선물이 가능한 보유 포인트 내에서 1,000포인트 단위 또는 보유 포인트 전체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3. 3. 회원이 멤버십 포인트 사용 시 1멤버십 포인트는 1원으로 환산됩니다. 단, 회사는 환산비율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본 약관 제15조제1항의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4. 4. 회원은 가맹점에서 멤버십카드 제시 시 회사와 가맹점 사이에 체결한 계약 또는 업무협약에 따라 별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8 조 (멤버십 포인트의 정정, 취소 및 소멸)

  1. 1. 멤버십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9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3 개월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영수증 등 해당 자료를 회사에 제시하여야 합니다.
  2. 2. 전항의 정정신청이 정당한 것으로 판명된 경우 회사는 오류 포인트를 정정하고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3. 3. 회원이 부당한 방법으로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 사용한 경우 회사는 해당 멤버십 포인트의 적립을 취소할 수 있으며, 부당 사용부분에 대해서는 부당이득 반환 청 구 또는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4. 4. 제2항에 따라 멤버십 포인트 적립 취소를 통보하는 경우 회원은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기한 내에 이의가 없는 경 우에는 회원이 멤버십 포인트 적립 취소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5. 대금 결제 또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이벤트에 의해 적립된 멤버십 포인트의 사용기간은 적립일로부터 3년이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멤버십 포인트는 3년이 경과한 시점에 순차적으로 자동 소멸됩니다. 단, 회원의 자격은 계속 유지 됩니다.
  6. 6. 회원간 합의에 의해 포인트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적립된 포인트의 사용기간은 본래 가지고 있던 포인트의 잔여 소멸기간에 상관없이 6개월이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멤버십 포인트는 6개월이 경과한 시점에 순차적으로 자동 소멸 됩니다. (단, 회원의 자격은 계속 유지됩니다)

제 9 조 (멤버십카드의 이용 및 관리)

  1. 1. 멤버십카드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2. 멤버십카드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멤버십카드가 훼손, 분실, 도단 등의 사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즉시 그 사실 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3. 3. 회원으로부터 전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경우, 회사는 즉시 사고 등록 및 당해 멤버십카드의 사용을 중지하는 등의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는 당해 회원이 전항에 따른 통지를 한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경우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멤버십 서비스 중지 및 종료)

  1.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멤버십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멤버십 서비스를 일시 중지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2. 2.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15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 원에게 알려드립니다.
  3. 3.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멤버십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 11 조 (LG전자 VIP회원)

  1. 1. 회사는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매년 LG전자 VIP회원(이하 “VIP회원”)을 선정하며, VIP회원으로 선정된 회원은 당해 년도에 한해 VIP카드와 함께 회사가 제 공하는 각종 VIP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2. VIP회원의 선정기준은 회사의 내부 기준에 따라 매년 변경되며, VIP회원 선정 기준, 등록방법 및 카드 교체방법은 본 약관 제15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 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3. 3. VIP회원에 대한 혜택은 본 약관 제15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통지되며, 본 혜택은 회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계약해지)

  1.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대표사이트,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 탈퇴에 필 요한 제반절차를 수행합니다. 단, 회사 대표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회사 대표사이트 내 회원 탈퇴는 별도로 회사 대표사이트에서 직접 탈퇴신청을 하여 야 탈퇴절차가 완료됩니다.
  2.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상실(또는 계약 해지)시킬 수 있습니다.
  3. ① 회원이 멤버십카드 가입 신청 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4. ② 회원이 본 약관 제5조의 회원의 의무를 위반했을 경우
  5. ③ 회원이 회사가 정하지 않은 방법으로 멤버십카드를 부정 발급하거나, 멤버십카드서비스와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으로 사용 및 적립한 경우
  6. 3. 회원이 사망한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
  7. 4.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본 조 제2항 각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 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8. 5. 회원탈퇴 또는 자격의 상실이 확정될 경우, 그 때까지 사용하지 않은 잔여 멤버십 포인트는 함께 소멸됩니다.

제 13 조 (손해배상)

  1. 1. 회사와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이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배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 의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 야 합니다.

제 14 조 (면책사항)

  1.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포인트 선물하기 서비스는 LG전자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회원님께 다양한 혜택을 드리기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 시스템 오류를 제외한 포인 트 선물하기에 따른 회원간 분쟁 또는 잘못된 정보 입력에 따른 선물하기 오류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약관개정)

  1. 1. 멤버십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서비스 또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효력발생일”)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E-MAIL, 서면, 가맹점 내 게시, SMS 통지, 회사 인터넷 홈페이지 게시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2. 2. 회사가 E-MAIL 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에 기 제공한 E-MAIL이나 주소 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E-MAIL 또는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3. 3.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4. 4.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 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 및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17 조 (관할법원)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해결은 회원과 회사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대한민국 민사소송법의 관할조항에 의한 관할법원에서 해결합니다.


  1. [부칙]
  2. 본 약관은 2020년 4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